
(원투원뉴스)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4일과 11월 27일 오전 10시 두 차례에 걸쳐 행복관에서 학교(유치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 예산 심의, 교육과정 운영 자문, 학교 발전 계획 수립 등 학교 운영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기구로, 학부모와 교사, 지역사회 인사가 함께 학교 교육의 방향을 논의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연수는 대구 관내 각 학교 및 유치원당 운영위원 대표 1명씩 총 671명이 참석한다.
24일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27일에는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각종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연수가 진행된다.
연수는 대구미래교육역량에 대한 강은희 교육감의 강의와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통해 각 학교의 실정과 특색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 기반의 토대를 다지고,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학교운영위원의 역할 안내 및 공유,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 공유,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건의 사항 수렴 등이다.
24일 연수는 대구삼영초등학교 전혁진 교장이, 27일에는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조종기 교장이 강의를 한다.
두 교장은 교직 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 및 운영위원회와의 협력과 소통 사례, 학교 경영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학교(유치원)운영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대구교육의 동반자이자 학교교육의 지원자로써 학교운영위원들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 나은 학교를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