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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순창군, 친절 교육으로 대군민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50여명 대상, 친절서비스 교육 시행

 

(원투원뉴스) 순창군이 전 직원 대상 친절 서비스 교육을 통해 대민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섰다.

 

군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음을 여는 소통, 신뢰를 쌓는 응대’를 주제로 친절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서비스 교육 전문가인 장미진 피플플로우 대표가 강사로 참여했다. 장 대표는 비즈니스 코치(KAC)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KTcs 강남본부 사내강사 등 다수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강의를 펼쳤다.

 

교육은 총 5개 과정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프닝 및 분위기 형성 시간에는 강사 소개와 교육 목적을 공유하며 교육의 방향을 설정했다. 이어 감정관리 과정에서는 직원들이 감정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스트레스 관리법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장 비중 있게 다뤄진 불만 고객 응대 과정에서는 감정과 욕구 파악법, 불만 고객 유형별 특성 이해, 유형에 맞춘 맞춤형 응대법을 심도 있게 다뤘다. 특히 실제 민원 상황을 가정한 응대 실습을 통해 현장 적용 능력을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핵심 응대 스킬 ‘4T’ 과정에서는 경청(聽), 정보 제공, 문제 해결 프로세스, 긍정화법 등 체계적인 소통 기술을 익혔다.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민원인과의 효과적인 소통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뤄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행정 서비스의 질이 한 단계 더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친절과 신뢰를 바탕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행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