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투원뉴스) 청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8일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혜윰꿈터 졸업·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졸업·수료식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을 주제로,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노력을 돌아보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40명을 비롯해 지도교사, 강사, 학부모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수료증 전달과 자격 취득 시상, 특별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방과후아카데미상, 비타민상, 우정상, 발전상, 으뜸건강상 등 청소년 개개인의 성실함과 성장 과정을 격려하는 상이 수여됐으며, 특히 ITQ, 한자, SW 코딩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에게 큰 박수가 이어졌다.
이어 언코딩 드론 수업을 통해 준비한 드론 군무 공연이 축하공연으로 펼쳐졌고, 청소년 대표와 학부모 대표의 소감 발표를 통해 한 해 동안의 추억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소감문을 발표한 한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신감을 얻었고, 무대 경험과 텃밭 활동, 칭찬시장을 통해 많은 추억을 쌓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단순한 돌봄을 넘어 아이의 마음을 살피고 성장을 함께해 준 따뜻한 공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졸업·수료식이 청소년과 학부모, 지도자들이 함께 한 해의 성장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인성과 자기주도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