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투원뉴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4일,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복지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세종 ESG실천 기초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책 변화에 대비하고, 복지시설과 기업이 함께 지역사회 중심의 ESG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육군종합보급창 외 관내 사회복지시설 사회공헌 담당자 등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ESG실천연구소 임은경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ESG 개념과 출현 배경 ▲정부 ESG 공시정책 변화 ▲복지시설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포인트 ▲기관 운영의 신뢰성·투명성 강화 전략 ▲ESG실천인증 제도 안내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이번 기초교육이 복지기관과 기업이 함께 ESG를 실천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의 공공·민간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움직일 때,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구조가 만들어진다. 협의회도 앞으로 ESG 실천 기반을 넓히고, 기관과 기업이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예산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복지시설과 기업·기관이 변화하는 ESG 흐름을 최소한으로라도 따라갈 수 있도록 관련 정보 제공, 필요한 내용 공유, 정책 변화 안내 등을 중심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뱅크·마켓,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