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투원뉴스)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1월 14일 송산1동 자생단체협의회와 함께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송산1동 자생단체협의회 주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11개 단체와 주민이 마련한 후원금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른 아침부터 모인 자생단체 위원 70여 명은 손수 김장김치 100상자(10kg)를 담가 정성껏 포장했다.
완성된 김치는 통장협의회의 협조로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직접 전달돼 안부를 살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동근 시장도 현장을 방문해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경란 회장은 “우리 동 주민들이 사랑을 담아 만든 김장김치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선녀 동장은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 만들기를 위해 이른 시간부터 동참해주신 11개 자생단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오늘 김장 나눔은 단순한 반찬 한 상자가 아니라,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삶의 나눔”이라며 “이러한 공동체 정신이야말로 의정부시를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힘”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