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원뉴스)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추진한 ‘2025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본사업은 숙박·체험·유원시설·대구10味(미) 등 다양한 지역 관광상품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홍보해 지역 관광업체의 매출 증대와 관광 활성화를 도모했다.
총 15개 지역 우수 관광업체가 참여했으며, 컨설턴트 1:1 매칭, 맞춤형 콘텐츠 제작, 사전·사후 마케팅 등 전 과정에서 밀착 지원을 제공해 참여 기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사업 기간 동안 총 20회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누적 시청자 수 421만 명을 기록했고, 총매출은 3억 5천만 원으로 목표 대비 118% 초과 달성했다. 판매량은 1만 2천 건을 넘기며 지역 관광상품의 경쟁력과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는 현장감 있는 촬영을 도입해 워터파크·테마파크·호텔 등 실제 관광 현장을 시청자에게 생생히 전달하고, SNS와 공공배달앱 ‘먹깨비’ 등과 연계한 홍보로 유입 채널을 다변화했다. 또한 앙코르 방송과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체류 시간을 늘리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업체 대부분이 해당 사업에 만족한다고 밝혔으며, “매출 확대와 브랜드 홍보 효과에 큰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2025년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그동안의 성과를 넘어 최고 실적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디지털 기반 관광 판로 개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여행하기 좋은 대구’의 이미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