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원뉴스) 대전 동구는 아빠의 육아참여 독려 및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하루’ 시리즈의 세 번째 프로그램인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캠핑데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하루’는 아빠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체험활동을 즐기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1회차 ‘플레잉데이’, 2회차 ‘베이킹데이’에 이어, 이번 캠핑데이까지 총 3개 콘셉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핑데이는 ▲10월 17일 ▲10월 18일 ▲10월 31일 ▲11월 1일 총 4회차로 진행되며, 명랑운동회, 캠핑요리 체험, 마술버블쇼, 캠프파이어,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꾸려져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장소는 상소동 동구 청소년자연수련원이며, 우천 시에는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동구에 거주하는 아빠와 초등학생 자녀로, 회차당 20가정씩 모집하며 ‘플레잉데이’, ‘베이킹데이’ 미참여자를 우선 선발한다.
참여 신청은 이달 22일 오전 9시부터 모집인원 충족 시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인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캠핑데이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야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소통하고 추억을 쌓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족친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