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투원뉴스) 울산 동구는 11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옥류공원에서 ‘남목1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여덟 번째로 진행됐으며,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불편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자원봉사자, 지역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서비스로 주민 편익(화분 분갈이, 칼갈이, 자전거 수리, 안경&귀금속 세척), 주민 체험(반려식물 키우기 체험), 건강관리, 구정홍보, 생활안전, 구민고충상담, 동 특화사업(이웃사랑 실천!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 남목1동) 등이 제공됐다.
특히, 구청장이 직접 주민들의 고충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구민 고충 상담소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살기 좋은 동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남목3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는 11월 12일 현대패밀리동부아파트 경로당 앞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