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투원뉴스) 10일 청성면주민자치회(회장 김병식)가 청성면 다목적광장에서 '제1회 청성 산성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청성면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청성면의 유서 깊은 역사 자원인 이성산성과 저점산성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다채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면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축제는 식전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 개회 선언과 함께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서는 산성의 유래와 개요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축제의 의미를 더했으며 청성초등학교 학생들의 태권도 특별공연과 시군역량강화사업 보고,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 일원에서는 문화프로그램 부스·전시·공연 등으로 구성된 △2025 청성 들녘 문화 산책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상시 운영되며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특히 축제의 대미는 ‘빛의 향연’을 주제로 한 화려한 레이저 영상쇼가 장식해 현장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끌었다.
김병식 청성면 주민자치회장은“청성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산성을 주제로 첫 축제를 열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이번 축제가 이성산성과 저점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