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원뉴스)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2026학년도 대입 수시지원을 앞둔 진주시 거주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30일 ‘고3 학년 대입 수시대비 개별상담’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9월에 있을 대입 수시지원에 대한 진학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위해 마련됐으며, 진주시 거주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50여 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해 진행한다. 상담접수는 18일부터 25일까지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의 입시전담정보센터 목록의 입시상담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상담은 대입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입시전담정보센터 소속의 경남진학지도협의회 현직 교사들이 참여해 수험생과 1대1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특히 학생생활기록부 자료를 기초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수시 논술전형, 특성화고 졸업자전형 등 2026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대학별 입시동향을 분석해 수험생 개개인에 맞는 정보를 찾아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진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미래인재센터에서는 개별상담과 별개로,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대입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별 입시설명회와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입시전담정보센터에서는 매주 월・화・목요일 오후 7~9시 중・고등학생(해당 연령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남진학지도협의회 상담교사들과의 1대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 열린 1차 ‘진로상담의 날’에는 중학생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특강과 진로진학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오는 10월에 열리는 2차‘진로상담의 날’은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특강와 토크 콘서트, 입시 개별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진주미래인재센터는 앞으로도 학부모 대상의 진로진학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입시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최신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